칠곡군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는 지난 15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북삼읍 평생학습복지센터 1층 대강당에서 ‘2010 가정의 날 기념행사 및 가족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함께해서 행복한 가족, 어울려서 든든한 이웃’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문화가족, 한 부모(조손)가족, 모범가정, 장애가정 등 다양한 가족의 구성원과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가족사진 콘테스트 6가정과 우수가정 3가정에게는 상장(센터장)이 수여하고 식후 열린가족 음악회에는 구미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로 클래식 5곡과 대중적인 뮤지컬․영화․드라마 OST 메들리가 연주도 했다.

 

한편 센터앞 주차장에 마련된 체험공간부스에서는 자녀와 함께하는 ‘리본핀 만들기’, 가족봉사단을 활용한 아나바다 ‘녹색장터’, 사진을 직접 찍어 가족사진을 넣는 ‘가족사랑 뺏지 만들기’,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어보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 다문화전통의상 체험’ 등이 마련되어 군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칠곡군건강가정지원 관계자는 “현대 가정에서 쉽게 접근하기 힘든 다양한 문화를 가족과 함께 보고 배우며 익힐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주민모두가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칠곡 이정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