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ACC-트랙아시아컵(말레이시아) 한국대표로 출전

금 4, 은 2, 동 1개 획득 (박은미 선수 대회 4관왕) 종합우승

지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사이클경기장에서 벌어진 2010 ACC-트랙아시아컵(말레이시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 상주시청 사이클팀이 금 4, 은 2, 동 1개 획득 (박은미 선수 대회 4관왕)으로 종합우승을 차지 해 아시아를 제패했다.


이번 대회에 아시아 8개국(한국,일본,홍콩,태국,말레이시아,싱가폴,우즈벡,이란)이 참가 하였으며 한국대표로 상주시청 사이클팀 전제효감독외 코치, 선수등 6명이 출전했다.

경기종목 3km단체추발에서 박은미,이민정,김은희조가 금메달, 단체스프린트에서 박은미,이민정조가 금메달, 경륜과 스프린트 개인경기에서 박은미 선수가 각각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500m 독주경기에서 이민정 선수가 은메달, 옴니엄경기에서 이애정 선수가 은메달, 김은희 선수가 동메달을 수상하는 등 출전 선수 전원이 메달을 따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와 같은 성적에 힘입어 상주시청 사이클팀은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로 종합우승을 차지하여 아시아를 제패하였고, 또한 주장 박은미 선수는 금메달 4개를 획득하여 대회4관왕을 차지했다.


상주시청 사이클팀은 올해에도 제57회 3.1절기념 강진일주 전국도로사이클대회와 나주에서 개최된 제27회 대통령기 시도대항 전국사이클대회에서 우승하는등 실업팀의 최강자로 급부상 했다. <상주=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