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 마크 홍보인쇄물 등에 활용/국립공원관리공단,상표등록 출원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엄홍우)은 오는 2019년까지 17개 국립공원에 둘레길 조성에 이어 브랜드화를 위한 상징 마크<그림>를 개발하고 상표등록을 출원했다.

국립공원 둘레길 상징 마크는 ‘아담한 산을 배경으로 산, 강, 바다 등 국립공원의 자연을 상징하는 둘레길을 따라 나무를 닮은 사람들이 손을 맞잡고 함께 걸으며 행복해 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공단이 저지대를 즐기는 수평적 탐방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도입한 국립공원 둘레길은 작년에 북한산에서 처음으로 조성하기 시작했다.

오는 2019년까지 총 770억 원을 들여 전국 17개 국립공원에 단계적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내년에 완공 예정인 63㎞의 북한산국립공원 둘레길은 북한산과 도봉산의 산자락을 휘감는 두 개의 동심원 형태로 조성되며, 오는 9월에 북한산 지역 30㎞를 먼저 개통할 예정이다.

공단 공원시설팀의 김홍하 팀장은 "이번에 개발한 상징 마크를 둘레길 안내 시설물과 각종 홍보 인쇄물, 온라인 홍보 등에 사용해 적극적으로 브랜드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명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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