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테디베어’ 친환경 캠페인 전개

곰인형을 한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김포공항 국제선에서 환결의 소중함을 알리는‘테디베어’ 친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대한항공은 9일 김포공항 국제선 탑승수속 카운터에 환경 홍보 대사로 내세운 마스코트인 테디베어 ‘환경이’(남자 조종사)와 ‘사랑이’(여자 객실승무원)가 이곳 김포공항에서 공개했다.

대한항공은 ‘환경이’와 ‘사랑이’를 8월 한달 동안 김포공항 뿐만 아니라 인천, 부산, 제주공항 등에 일정 기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또한 승객들에게 일상생활 뿐 아니라 항공 여행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노하우를 설명하고 더욱 많은 승객들이 저탄소 녹색성장에 동참할 것을 호소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이 곰인형 환경 홍보대사인 ‘환경이’와 ‘사랑이’를 앞세워 전 세계 주요 공항에서 환경 캠페인을 벌이는 것은 홍콩 공항과 중국 베이징 공항에 이어 세 번째다.

대한항공은 향후 일본 도쿄, 영국 런던, 스페인 마드리드 등 전 세계 주요도시에서 글로벌 그린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승객들은 160cm 키의 조종사 및 객실승무원 유니폼을 입은 ‘환경이’와 ‘사랑이’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는 등 인기를 끌었다.

대형 테디베어는 그린 캠페인 활동이 전개되는 전세계 각 지역 공항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날 대한항공을 이용한 탑승객은 본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환경배지 및 친환경 생활 실천 요령이 적힌 안내지를 받았다.

또한 어린이 고객들은 파일럿 테디베어를 선물 받기도 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환경을 올해 경영의 핵심 목표로 삼고 임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환경 운동을 실천하겠다는 ‘에코두잉(Eco-doing)’ 서약을 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그린데이로 정하고 친환경 활동인 ‘에코피스(Ecoffice)’운동을 벌이고 있다.

항공기의 배출가스와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해 기종 현대화 계획을 세우고, 향후 기존 항공기 보다 20%이상 연료 효율성이 높은 친환경 차세대 항공기로 주력기단을 교체해 나갈 예정이다.

<강수정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