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직급자들이 최근 본사를 방문한 뒤 이창영 회장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블루오션’/환경과 연료절감을 위한 탁월한 선택

환경부장관-KEITI 원장상-강원도지사 표창 다수/이창영 회장,"명분있고 명예로운 기업"자리매김

“연비 향상에 탁월한 효과있는 윤활유 성능 개선제를 통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과 기조에 부응하고, 미국 동남아시아 등 세계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천정부지로 치솟는 고유가시대와 글로벌 경기침체의 늪이 먹구름을 드리운 가운데 (주)DJ그룹(www.djgroup.co.kr)의 이창영 회장은 획기적인 윤활유 성능 개선제 ‘DJSMP’를 출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다.

이창영 회장은 2008년 9월, (주)DJ화학을 효시로 눈부신 성장가도를 이어오며, 미국 인도 베트남 홍콩 필리핀 네팔 인도네시아 말레이사 대만 등 15여개 국내외의 판매법인을 거느린 신생기업 그룹으로서 탁월한 제품력을 선보이고 있다.

앞서 DJ그룹은 해외진출의 성공과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기념해 지난해 경기중소기업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판매대리점과 해외 판매법인 및 바이어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컨벤션’을 개최, 대성황을 기록했다.

DJ그룹은 그동안 산업기계가 발달하면서 기계의 마모와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사활을 거는 등 장족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DJSMP 오일교환 전문점 광주 본점 오픈>

초기에는 각종 기계류에 윤활유만 첨가해 사용했는데, 기계발달에 따라 출시 기계는 단순한 윤활유 자체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품질을 요구하게 됐다.

실제로 자동차의 사용 환경은 5배 이상이나 악화됐으나 그에 따른 윤활유의 발전은 미비한 수위에 그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일반 금속보다 강도와 경도가 높은 대체 금속을 만들어 사용하므로써 가혹한 사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만들게 됐다.

흔히 사용하고 있는 엔진오일은 대부분 원유정제 부산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는 폐유발생을 최대한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는 부연 설명이다.

이렇게 생산된 엔진오일의 경우 엔진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해 엔진내부에 눌러붙기 일쑤이다.

이는 엔진내부에서 코팅제 역할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엔진 내부의 마모율을 더욱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지적이다.

주차시킨 밤에는 장시간 멈춰 액체인 엔진오일이 엔진 내부 밑에 가라앉게 되며, 겨울철에는 간헐적으로 아예 굳어버리게 된다.

이런 상태에서 시동을 걸게 되면 망치로 못을 두드리는 것과 같은 결과를 낳으며, 이때 엔진 마모가 크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러한 윤활유와 금속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윤활유와 금속에는 없는 제기능을 보강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 다년간 연구 노력과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초극압 이온합성 윤활유 첨가제인 ‘DJSMP’를 출시하게 됐다.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DJ그룹의 ‘DJSMP’는 모방할 수 없는 9대 장점을 주저없이 피력한다. 탁월한 마모억제 효과로 엔진 수명의 3~5배 이상 연장 운행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주행으로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DJSMP는 또, 불순물 발생을 예방하여 엔진오일 수명을 평균 30배 이상 연장하며, 마찰계수를 1/100로 저감시켜 엔진파워을 향상시켜 준다.

더욱이 여름철 긴 오르막길을 따라 에어컨을 켜고 운행시의 오버히트 등 과열을 예방해 주며, 50~70%의 매연을 감소시켜 준다.

차량 엔진오일 첨가 시는 또 확실한 연료절감의 경제 효과와 엔진소음 감소로 쾌적한 승차감을 조성해 준다.

또한 DJSMP의 경제적 효과는 오일 사용기간 최대 50배 이상의 증가오일 교환비용을 줄이고 배기가스도 줄여준다.

탁월한 윤활 효과로 장비수명을 연장하며, 연료 절감효과로 유류비를 절약하고 엔진 및 기어 마모가 현저히 감소됨으로 차량 유지비를 절감해 준다.

환경적인 효과에서 DJSMP는 폐오일량이 감소함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배기가스의 감소로 대기오염을 저감한다. 그 밖에 소모품의 교환주기 연장으로 환경오염을 저감시켜주는 탁월한 기능을 자랑한다.

DJSMP의 적용 범위는 선박의 디젤-엔진과 차량의 엔진, 파워스티어링, 수동식 트랜스 미션, 디퍼런셜에 사용할 수 있다.

산업용 장비로는 콤프레셔와 기어박스 감속기 알터네이터, 윤전기, 방적기, 유압시스템 석산기계 등이 포함된다.

게다가 군용 장비인 탱크와 장갑차를 포함하는 모든 차량의 엔진에 적용할 수 있는 효능이 입증됐다.

이창영 회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정책과 글로벌 환경보호, 에너지 고효율화라는 시대적 대세를 이끌어가는 명분 있고, 명예로운 기업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란 비전을 제시했다.

<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