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에너지 활용한 초고속 이온 응집제 개발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공략 교두보 마련
수질정화전문 환경벤처기업 Ecowin신제(주)


수질오염에 치명적인 오.폐수 처리용 정화제와 설비는 물론 음식물 폐수처리 응집제 개발에 괄목한 성과를 거둔 환경 벤처기업이 제품 시판에 나서 선풍적 인기를 예고하고 있다.

화제의 에코윈신제(주.대표 박영구 박사)와 에코윈신제기업 부설연구소는 오수와 음식물 슬러지 처리용 탈수장치를 비롯한 오.폐수 처리용 정화제 및 설비를 개발했다.

충남 공주시 정안면 장원리 559-2에 본사와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에코윈신제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8-12 신제빌딩에 기업부설 연구소를 두고 있다.

에코윈신제(이하 에코윈)는 지난 2007년 (주)웨스코(Wesco) 법인설립을 뒤로 ISO14001, ISO9001 환경인증을 취득했다.

그해 5월에는 4건에 달하는 일본 약품 및 기계지적 소유권을 취득한데 이어 6건의 한국 초고속 응집제 및 응집기계특허 출원, 중국 초고속 응집제 특허를 출원했다.

이듬해는 베트남 하노이에 독자법인을 설립하는 한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사무실을 오픈, 동남아 시장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에코윈이 전략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오.폐수 정화의 중수 시스템 사업과 음식물 폐수와 오.폐수 정화환경사업, 오염 방지설비 설계 및 구축사업이 포함된다.

이뿐아니라, 환경친화적인 공정설비 구축사업을 비롯한 청정수 사업, 해수 담수화 사업, 하수열 회수, 유기 슬러지 메탄 수소연료전지, 소수력 발전사업 등으로 세분된다.

이를 뒷받침할 에코윈의 각종 시험성적서와 지적소유권 ISO인증, 특허 등을 서증할 성적서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 등이 참여했다.

그 밖에 저수지 녹조제거 시험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둔 상지대학교의 시험성적서와 슬러지 토양오염 시험 성적서, 초고속 이온 정수장치와 관련된 특허청의 특허결정서, 정수처리용 슬러지 처리장치의 특허출원서, ISO9001인증서와 ISO14001 인증서 등이다.

박영구 에코윈신제 대표는 “4대강 수변구역을 비롯한 전국 일원의 각 공업단지와 다중시설은 물론 음폐수의 해양투기 금지에 따른 수질정화의 획기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판과 수출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처는 (02)573-5655.

<강수정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