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25일(토) 오전 9시 부항면 해인리에서 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후원하는 관내 백두대간 탐사를 겸한 삼도봉 등산 대회를 가진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각계 각층의 산악회원과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하게 되며 국토중심도시의 백두대간을 바로알고 지속적으로 지켜 나갈 길을 모색하는 한편,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시민화합의 한 마당 자리가 펼쳐진다.


식전행사로 풍물놀이 및 치어리더 공연을 시작으로 탐사길을 거쳐 삼도봉에 올라 국민화합 기원제를 지내며, 부대행사로는 초청가수 공연에 이어 등반대회 시상이 이어진다. 시상에는 단체 참가상, 가족상, 코디상, 포토상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 중식과 기념 T-셔츠가 제공되며 자전거, 가전제품, 지역특산물 등의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오는 6월 30일까지 관내 백두대간 62㎞(어모면 용문산~ 대덕면 덕산재) 탐사 완주자 1,000명에게 시승격 60주년 백두대간 종주대회 기념 메달도 주어진다.


김천시 관계자는 우리 한민족의 정기가 흐르는 백두대간 탐사 종주대회에 등산 동호인들은 물론 백두대간을 사랑하고, 새롭게 알고 싶은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천=여인철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