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북협의회(회장 이웅범)는 최근 LG러닝센터 게스트하우스에서 구미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 30여 가족을 대상으로 LG와 함께하는 ‘참! 신나는 예절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예절캠프에는 구미시 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중 30여 가족이 참여했다.

LG 경북협의회와 같이 행사를 주관한 야은 예절교육원은 이들을 대상으로 예절교육, 전통의상 예절 마당, 전래놀이 등의 다양한 전통 체험 및 예절 교육을 진행했다.

예절캠프에 참가한 아동 및 부모들은 머나먼 타지에서 한국으로 온 다문화 가족 여성 및 자녀들이 대부분이다.

 
예절캠프는 우리 전통 문화 습득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 여성 및 자녀들에게 예절교육을 실시하여 이들이 우리의 전통예절에 대한 관심이 증대할 수 있도록 앞장섰다.

LG경북협의회는 예절캠프에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정 여성 및 자녀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우리 조상의 지혜와 슬기, 타인에 대한 배려와 예를 익히는 장을 마련했다.

LG경북협의회 최선호 사무국장은 "이번 예절캠프는 특별히 다문화 가정 여성 및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기존의 예절캠프와는 달리 우리 전통문화 예절교육이 꼭 필요한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말했다.

최 사무국장은 “LG경북협의회는 구미 5개 LG자매사를 대표하여 지역친화기업 LG라는 이미지에 맞게 다문화 가정이 외에도 지역의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여러 손길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미=이현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