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이혼위기 가족 지원방안 협의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이 4일 오전 여성가족부에서 가정법원 판사들과 이혼위기 가족 회복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2번째 수원지방법원 정승원 부장판사, 김금래 여성가족부장관<가운데>, 7번째 임관식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국장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4일 오전 여성가족부에서 가정법원 판사들과 이혼위기 가족 회복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법원과의 협력 강화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수원지방법원의 정승원 부장판사, 서울가정법원의 김윤정 판사, 인천지방법원의 김정석 판사 등 가정법원 판사 5명이 참석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해부터 법원과 연계해 ‘이혼위기가족 회복지원 사업’을 추진중으로 실효를 거두고 있다.

 
여성부는 이어 이혼을 준비중인 부부와 자녀를 대상으로 가족 상담, 부부 교육.캠프 등을 무료로 제공해 가족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혼은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큰 충격을 주며, 이 과정에서 높은 스트레스에 노출되고 가족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법원에 이혼을 신청한 가족들에게 가족기능을 회복하고 아동복리를 높일 수 있는 가족상담과 부부교육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맹영미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