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5일 부항면 해인리에서 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후원하는 관내 백두대간 탐사를 겸한 삼도봉 등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보생 김천시장, 이삼걸 경상북도 행정부지사을 비롯한 각계 각층의 산악회원과 시민 2천여명이 참석하여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시민대화합의 한마당 축제와 백두대간 탐사 종주대회의의 첫 들머리가 되는 삼동봉 등반대회를 통해 시민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김천의 미래발전을 기원했다.

식전행사로 풍물놀이 및 치어리더 공연을 시작으로 탐사길을 거쳐 백두대산 삼도봉 정상에 올라 국민화합 기원제를 지냈으며, 부대행사로는 초청가수 공연에 이어 등반대회 시상이 이어졌다.

시상에는 단체 참가상, 가족상, 코디상, 포토상이 주어졌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중식과 기념 T-셔츠를 제공했다. 등반대회 참가자들은 자전거, 가전제품, 지역특산물 등의 경품도 받아갔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시민들과 함께 시승격 6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시의 미래를 변화시키고, 발전을 이끌어가 혁신도시건설, KTX 역사건립, 산업단지조성, 삼애원 등 현안사업들을 힘찬 백두대간의 기운처럼 더욱 힘차게 추진해 나가겠다”며, “삼도봉 등반대회를 통해서 시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단결하는 모습에 살기좋은 김천, 풍요로운 고장을 만들어가는데 큰 힘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부터 시작된 “김천시 승격 60주년 기념 백두대간 탐사 종주대회”는 6월 30일까지 관내 백두대간 62㎞(어모면 용문산~ 대덕면 덕산재) 탐사 완주자 1,000명에게 종주 기념메달이 주어진다.


김천시 산림녹지과 담당자는 우리 한민족의 정기가 흐르는 백두대간 탐사 종주대회에 전국의 등산 동호인들은 물론 백두대간을 사랑하고, 새롭게 알고 싶은 일반인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백두대간 탐사 종주대회는 김천시가 시승격 60주년을 맞이 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