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013년 정보화 과정 교육을 시작하면서 기존 기능위주 강의실 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해 실습위주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실시한다.
도는 앞으로 관련 교육에서도 도민과 함께하는 현장교육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에 경상북도 공무원교육원은 동영상 제작과정 교육에 기본교육을 마치고 안동 전통시장(안동구시장)과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해 도민과 함께하며 현장에서 동영상을 촬영하게 된다.

게다가 도민의 입장에서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봄으로서 도민과 함께 할 수 있고 도민이 바라는 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외에도 동영상제작과정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활용과정, 스마트기기활용과정 등 다른 정보화 과정에도 현장중심의 교육을 확대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교육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경상북도 정강수 공무원교육원장은 "공무원이 현장에 가서 교육을 한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도민과 함께하며 도민의 어려움이 무언지 이해하는 ‘함께 한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앞으로도 정보화 교육 등에 도민을 위한 현장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의 2013년도 공무원정보화 교육은 동영상제작과정, 스마트기기활용과정, 사이버과정 등 18개과정 10,940명의 공무원을 교육할 계획이다.
<대구=김용길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