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뇌혈관질환없는 건강한 가정을 위한 무료검사 실시
200여명 대상, 초음파 검사 혈액 검사 심혈관 질환 상담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조수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이틀에 걸쳐 지역주민 200여 명에게 심.뇌혈관질환 없는 건강한 가정을 위해 초음파와 혈액을 통한 무료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구미차병원은 질 높은 건강한 삶을 위해 지난 15일 지역민 100여명을 병원으로 초청하여 초음파를 이용하여 죽상경동맥경화 상태와 갑상선검사, 혈액을 채취하여 지질검사. 혈관 나이검사. 심혈관질환 위험도 검사와 상담도 함께 했다.
 

 
뒤이어 16일에는 구미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상인연합회 사무실을 방문하여 상인 100여명도 무료로 검사와 상담을 실시하여 바쁜 상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뇌(머리)는 목 양쪽에 있는 2개의 경동맥과 척추의 추골동맥을 통해 혈액을 공급받아 활동을 한다.

경동맥은 흡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고령 등에 의해 혈관 제일 안쪽 층인 내막과 중막이 두꺼워진 후 동맥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져 뇌졸중을 일으키고 심장과 뇌 혈전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죽상경동맥초음파 검사란 초음파를 이용해 경동맥의 내막과 중막의 두께와 좁은 정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뇌혈관이 막히면 뇌졸중, 심혈관이 막히면 심근경색이 나타나 돌연사를 일으킬 수 있다.

조수호병원장은 “지역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하여 년 2회 4년째 실시했지만, 늘 바빠서 내 몸을 다스리지 못하고 있는 중앙시장 상인들이 심.뇌혈관질환 에 노출되어 있어 처음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로 건강이 행복한 가정의 기둥임을 인식해 주기를 바랐다.
<구미=이정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