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IT전문가 과정을 교육받고 있는 40대 경력단절 여성들이 잇따라 외부 공모전에 입상해 화제다.

26일 센터에 따르면 교육생들은 교육 과정 중 학습한 과제를 전국 규모 공모전인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포스터(우수상), 페인트랄라 어플공모전(은상), 대한민국창의력공모대전(동상, 최우수상, 특선)에 출품해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2013 대한민국창의력공모전에서 동상을 받은 임미숙(41세)씨는 “입문교육이고 경력단절이라는 벽 때문에 도전은 했지만 수상을 하게 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상을 받았다”며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교육 받은 것은 큰 행운”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에서 주최하는 홍보포스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백현민(25)씨는 “교육을 받으면서 취업역량을 키우던 중, 공모전에 도전하여 우수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원하는 곳에 꼭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반장회의와 강사회의를 통해 공모전을 안내하고 센터에서 과제작업을 할 수 있는 학습 분위기와 도전정신을 북돋아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센터는 하반기(8.21~12.19) IT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교육은 모바일APP전문가, 3DMAX&설계전문가, 웹표준퍼블리셔, 모바일게임개발자, 웹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콘텐츠제작, 원스탑쇼핑몰마스터, 디자인크리에이터자격증과정 등 IT,CT분야의 8개 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031/8008-8141~3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의정부=엄평웅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