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로그 발췌>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이니스프리(Innisfree, 대표이사 안세홍), 아름지기(이사장 신연균)와 18일 서울 종로구 덕수궁 중명전에서 제주지역 문화유산 안내판 개선사업과 문화재지킴이 활동에 참여하는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재청과 이니스프리, 아름지기는 제주지역의 문화유산 보호와 공공디자인 개선을 위하여 천연기념물을 대상으로 안내판 개선과 함께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전개한다.

'이니스프리'는 문화유산 안내판 개선을 위한 안내판 디자인, 설치비용 등을 후원하고, 제주의 천연기념물 홍보와 임직원의 문화재지킴이 현장자원봉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또 '아름지기'는 문화유산 분야의 공공디자인 사업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인적.기술적 자원을 제공하면서, 안내판 개선사업을 주관키로 했다.

제주지역 문화유산 안내판 개선사업은 올해부터 설치대상 선정과 천연기념물 특성을 고려한 안내판 디자인, 안내판 설치 등의 작업을 거치게 되며, 앞으로 설치대상 선정을 확대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이니스프리와 아름지기의 제주지역 문화유산 안내판 개선사업과 문화유산 자원봉사활동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민-산-관 협력의 모범적인 문화재지킴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차균회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