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고 체육의 도시 이미지 제고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제6회 연합회장배 국민생활체육 포항전국장사씨름대회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포항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포항시와 국민생활체육전국씨름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국씨름연합회와 포항향토청년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출전하는 선수 및 전국 20개 초등학교의 선수 등 520여명의 선수와 임원 등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구분해 초등학교부와 생활체육부로 나누되 개인전은 8체급 10개부문으로 세분하여 진행하고 전 종별 출전인원수의 제한은 두지 않는다.


첫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초등학교부 개인전과 단체전이 열린다.. 특히, 식전행사로서 11시부터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리며, 천하장사를 지낸 이만기, 이준희, 이봉걸 등 왕년의 씨름스타를 만나보는 팬 사인회와 씨름의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씨름강습회도 갖는다. 또한 해병의장대 시범 과 마술쇼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6일 단체전 예선과 8강 및 4강 선발전, 준결승과 결승전이 이어지고 7일에는 남여 개인전 예선부터 준결승과 결승전, 남여 통합장사 예선전이 치러진며 마지막날인 8일에는 남자부와 여자부의 통합 장사전이 있고  폐회식이 열린다.


경기방식은 전종별 3전 2선승제로 하며, 단판제로 할 수도 있다. 단체전 및 개인전은 맞붙기(토너먼트 방식)로 진행된다. <포항=여인철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