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그윽한 국화향기 속으로 초대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국화의 진한 향기를 통한 백제의 우수한 역사문화 자랑거리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올해의 '제10회 굿뜨래국화전시회'는 오는 25일부터 11월3일까지 10일간 서동과 선화의 애틋한 사랑이 묻어있는 '서동공원 궁남지'에서 펼쳐진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와 부여군국화연구회(회장 이철헌)가 주관하고,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굿뜨래국화전시회는 국화연구회 회원들과 국화 학습동아리 회원들이 한해동안 센터내 실증포장에서 땀 흘려 준비한 작품을 전시한다.
 
국화 작품의 성과 비교분석과 작품성을 알리는 자리로 진행되는 전시회는 올 여름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열정과 땀을 쏟아 차원 높은 분재작, 다륜대작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다양한 형태의 국화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여 궁남지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최고의 국화동산을 만들어 찾아오는 관람객의 눈을 유혹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작품 전시 행사는 백제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재현한 백제금동대향로, 부여정림사지오층석탑 등의 조형물 테마 연출과 부여군 상징물 전시 및 경관조성, 해상왕국 보물섬, 꽃터널 '백제국으로' 등이 마련됐다.

게다가 초대형하트존과 하트세상, 각양각색의 현애작품과 3색 다륜대작 등 1만여점이 전시되어 다른 어느 지역 전시회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오직 ‘백제왕도 부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백제의 역사와 함께한 국화는 백제의 16대왕인 진사왕때 일본으로 국화 종자를 보냈다는 오랜 기록과 함께 우리에게 역사적이면서 친숙한 가을의 대표적인 꽃으로 구전된다.

이러한 역사적인 의미를 부여한 백제문화를 재현하고 부여의 상징물을 형상화한 기획작품을 전시하여 그 의미를 더한다. 

이밖에 국화체험 코너로 국화차 시음회와 국화 포트멈 화분심기, 국화 왜성 1간작 꽃받침 달기 등을 운영하고 상설행사로는 국화판매장을 개설하여 입국, 화단국 등의 판매와 미니동물원을 운영한다.

병설행사로 세도장미연구회에서 재배한 절화장미 최신품종과 부여압화동호회에서 압화작품, 녹색나라 농원에서 자체육종한 미니장미 품종을 전시할 예정이다. 

정의교 소장은 “백제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궁남지 연못 주변에 펼쳐진 국화를 감상하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작품과 체험행사를 준비한 만큼 어느해 보다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차균회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