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맛(만)나다’라는 주제로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G푸드쇼(G Food Show 2013)가 다음을 기약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G 푸드쇼'는 단일 지자체가 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으로 행사 기간 동안 15개 시·군 대표 농특산물 및 90개 업체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등에서 참여하고 약8만8천명 이상이 관람하는 등 단연 돋보이는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G푸드쇼는 국내 최대의 식품·농업 박람회에 G마크 등 경기농특산물의 대규모 판매장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마련된 것으로 최대 성과는 행사기간 동안 약25억원의 매출액을 올린 것이다.

특히 명품 경기농산물을 시중가보다 50%까지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로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한 것이 인기를 끈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라인 G푸드쇼를 함께 개최하여 행사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이도 G푸드쇼의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엄평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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