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 새터민 부부 등 7쌍 참가
신한은행, '좋은사회위한100인이사회'에서 예물 및 행사진행 지원

서울시 SH공사(사장 이종수)는 SH공사 임대아파트 입주민 가운데 형편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새터민 부부 등을 위해 1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소재 본사 대강당에서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진행한다.

SH공사는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입주민을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한 뒤 심사를 거쳐 7쌍을 선정했다.

합동결혼식을 치르는 7쌍에게는 결혼식과 더불어 피로연, 결혼예물과 신혼여행을 위한 관광상품권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러 기업·단체간 연계협력으로 상생과 나눔 실천에 동행한다.

신한은행이 합동결혼식을 올리는 신랑신부를 위해 금반지 등 예물과 신혼여행을 위한 관광상품권을 협찬했다.

연예인 봉사단체인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도 합동결혼식에 주례 사회 축가를 무료로 봉사하기로 했다. 주례는 탤런트 이한위가 맡고 축가는 성악가 서정학이 부를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립대사회복지관이 행사 기획을 맡는다.

SH공사는 지난 2006년 이래 올해 상반기까지 총 57쌍의 결혼식을 진행해 왔으며 해마다 수혜대상자를 꾸준히 확대해오고 있다.

이종수 SH공사 사장은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온 동거부부들이 서로의 사랑과 믿음을 재확인하도록 돕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여러 기업과 단체가 힘을 모아 협력했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정구열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