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인 정국을 푸는 해법은 야당을 배려한 영수회담 개최가 필요하다."

18일 새누리 여당 내에서도 경색된 정국을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이 먼저 손을 내밀어 진정성 있는 영수회담을 진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오전 국회에서의 시정연설을 통해 국가기관 대선 개입의혹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제 도입과 국회 내 국정원 개혁 특별위원회 구성 등 민주당의 요구에 대해 여야가 합의시 수용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사진)은 오는 19일 대정부 질문을 통해, 몇 달째 지속돼 온 여야 간 대치 정국을 화해 국면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형식적이고 원론적인 영수회담이 아니라 파트너인 야당을 배려해야 한다고 주문한다.
 
게다가 응어리진 마음을 풀어줄 수 있는 성숙하고 진정성 있는 영수회담의 개최가 필수적이고, 이를 통해 진정한 국민대통합의 시대로 나아가자고 제언할 예정이다.

또한 김 의원은 총리의 정치력 부재를 지적하고 각 부처의 장관이 대통령의 판단과 대통령의 입만 바라보고 있는 ‘무기력한 정부’라는 일부의 우려를 전하며,“IMF 경제위기가 닥치자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민족단결과 대통합을 이뤄냈다"고 주지했다.
 
김 의원은 이어 "국회 선진화법 개정 이후 최근 정치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시련기를 맞아 진정한 여야간 상생과 협력을 통한 국정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리를 비롯한 정부 각료들의 인식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의원은 이외 "수직적 당.정.청 관계로 인한 ‘불통’의 이미지와 대여관계가 고착화되고 있다는 여론이 많았기에, 총리가 앞장서 수평적 당정청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개선할 것"을 주문할 예정이다.
<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