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구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오염이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많은 기업들과 연구단체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실정에서 정부의 제정적 지원의 확대와 음식물을 줄이는 정책 그리고 주민편의를 생각하는 정책적 전환이 절실한 시점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대안을 마련한 (주)미랜세상(김민석 대표)은 홍익인간 정신을 기업이념으로 2004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음식물처리기와 유용미생물군인 EM을 활용한 제품 개발로 주목받고 있다.

미랜세상은 ISO 9001, ISO 14001 인증은 물론 '미생물 배양법 특허', 탈취용 금속산화물 촉매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미랜의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는 80여 종의 친환경적인 미생물이 음식물과 침출수까지 깔끔하게 소멸시키는 제품이다.

설치 및 필터교환 없이 하이브리드 탈취장치로 냄새가 제거되어 수증기 악취, 미세한 냄새, 유해가스까지 없애주고 전원만 꽂으면 발효 중에도 언제든 수시로 추가 투입이 가능해 편리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미생물을 이용한 음식물 처리기는 불쾌한 냄새와 침출수 때문에 외부배출기가 있어야 하는데 미랜제품은 5년여 간의 시행착오를 거쳐 배출구가 따로 없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또 다른 제품으로 미랜 EM은 몸에 좋은 미생물의 조합으로 우리의 전통발효음식과 관련된 미생물을 조합, 배양하여 탄생된 안전하고 유용한 미생물을 말한다. 미랜 EM은 먹을 수 있는 효소 세트는 물론 주방세제와 헤어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김대표는 "자연에서 사람으로, 다시 사람에서 자연으로 향하는 가장 건강하고 정직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외형적 성장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직원, 가맹점이 함께 상생하는 유기적 관계'를 강조했다.

미랜세상은 해외에도 이미 진출해 있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무자본, 소자본으로 누구나 창업할 수 있도록 시장을 개방하였고, EM제품도 함께 취급할 수 있는 그린스토어(녹색매장)창업도 가능하다.
 
미랜세상은 렌탈 서비스도 실시하여 매월 일정액으로 소비자들이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최고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문의: 02/421-8285, www.milen.co.kr
<맹영미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