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제거, 해독작용, 혈액정화 항산화작용, 체력강화 등
㈜보원, 이승훈 박사, 관절 건강기능 식품연구 주력
건강을 선물하는 사람들 ㈜보원의 건강지키기 앞장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전분해 작용과 동맥경화는 물론 고지혈증에 탁월한 MSM의 식이유황이 상종가를 치고 있다.
더욱이 인슐린 합성의 성분으로 난치에 가까운 당뇨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장안의 화제다.
인체에 치명적인 중금속과 농약 등의 독성 중화작용에도 효과가 뛰어나고, 노폐물과 체내 독소제거에 좋은 것으로 발표된 ㈜보원을 찾아 이모저모를 진단해 본다.<편집자 주>

환우들의 고질적인 DNA 회복과 암종양을 죽이는 TNK세포 생산을 촉진시켜 암의 예방에 도움줄 수 있는 것으로 학계에 보고된 건강기능성의 식품가치가 날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다.

심지어 연로한 어르신과 주부들의 불청객으로 꼽히는 관절염, 골다공증의 예방은 물론 피부 세포를 재생해 피부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SM 식이유황이 때아닌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화제의 ‘닥터 MSM’ 건강기능식품의 핵심인 황(S)은 단백질의 인체 에너지를 구성하는 최적 요소로 손꼽는다.
황(S)은 생명 창조의 덩어리로 우리 역사 속에서 건강지혜의 에너지로 이어지며 센세이션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의학계는 우리의 마늘과 죽염, 생선 등에 함유된 핵심영양소는 다름아닌 황으로 집약된다.

이를 토대로 미국 의학계와 식물학계는 관련 분야의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집대성하며 글로벌 건강다지기에 몫을 더하고 있다.
미국에서 효시를 이룬 MSM의 연구는 통증완화 물질로 60년전 하버드대학에서부터 연구해 왔다는 전언이다.

‘MSM의 기적’은 1993년 위대한 효능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주역을 도맡은 Dr.MSM의 이승훈 박사는 지난 2010년 세계 최초 MSM의 효과를 극대화시킨 3종 복합 MSM제품으로 ‘Triple MSM’을 개발해 국내외 특허를 출원해 놓고 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3종 MSM조합을 통해 이승훈 박사의 Triple MSM 제품이유일한 것으로 전해진다.
독보적인 MSM 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제가 이를 처음할게된 건 미국의 푸리나에 갔다 우연히 접해 무한한 효능을 알게 됐고, 국내에 들여와 이용해 1호 팻푸드를 개발해 처음 소개, 국내서는 당시 동물사료로 개발해 동물을 성형하는 수준이었다.

이는 밀(보리)의 바인딩 효과를 100으로 할 때 황은 1천배에 달해 뼈가 착 달라붙는다.
애견도 당뇨나 비만이 있는데 이 제품을 통해 당뇨비만뿐아니라관절들을 치유하는 효과를 얻는다.

이처럼 동물들에게 적용함이 시초가 됐고 현재는 우리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발전돼 온 것이다.

△이목을 끌고 있는 MSM제품을 소개해주신다면.
-MSM(Methyl Sulfony Methane.메틸설포닐메탄)은 바닷물속에 사는 플랑크톤, 조류(Algae) 등 미생물적 식물 등이 대사과정에서 염형태의 단순 황 화합물을 방출하는데 이 물질이 지속적으로 태양열을 받으면 공중으로 휘발돼 대기중에서 오존이나 자외선을 만나 MSM의 전구체인 DMSO(디메틸 석폭사이드)와 MSM으로 전환된 후 구름속에 용해돼 있다가 비나 눈속에 섞여 지상으로 내려와 토양속에 머물다가 수목식물 및 야채 채소 등과 같은 먹거리속의 구성성분이 돼 황 통로를 타고 동물이나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온다.

MSM은 먹거리를 통해 공급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나 한국인은 익히고 삭혀먹는 식생활 습관 때문에 먹거리속 MSM을 대부분 날리고 먹기 때문에 먹거리를 통한 황의 공급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외부에서 추가적인 보충이 반드시 필요하다.MSM은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기능정상화를 동반하는 성실한 항염 영양제란 설명이다.

먹거리속 황 통로를 타고 우리 몸안으로 들어온 MSM은 몸속에서 황은 단백질을 합성하는 개시제로 작용하고 산소는 황이 단백질을 합성할 때 잘 이뤄지도록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적혈구속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피가 맑아지게 하는 정혈기능을 수행한다.

국내 최초 3종 복합제품 닥터MSM은 혈액정화(미국특허제 4296130)로 미국 의학계로부터 가장 뛰어난 통증 완화제로 인정받고 있다.

관절염을 포함한 모든 염증성 질환과 아토피 여드름 검버섯, 뽀록지, 습진 등의 각종 피부병의 엘러지 안질, 변비, 냉대하 등의 개선에 놀라운 효과를 나타낸다.

△MSM이 기능 정상화를 동반하는 성실한 황염식품이라 했는데요.
MSM은 가장 뛰어난 산소, 황, 공급원이자 혈액정화제이다.
뼈와 근육을 강화시켜 관절을 건강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이름을 얻고 있다.

MSM은 체내에서 메티오닌의 성분을 강화시켜 단백질의 합성 효율을 높혀주는 기능을 한다.

△우리는 지금 황궁기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따른 현황을 분석하신다면.
현대인들은 화학물질 중금속 화공독 방부제 등에 의한 환경오염과 잦은 회식 등의 식습관으로 황이 아주 쉽게 손실되거나 파괴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인체 형성에 필요한 황이 우리 몸속에서 빠져 나가기에 외부에서 음식물을 통해 반드시 공급해줘야 한다.

MSM과 VitB6,Folic Acid(엽산) 등을 주성분으로 하는 닥터MSM은 가장 뛰어난 황과 산소 공급원이 된다.

△닥터MSM의 주요 특성은 무엇인가요.
부작용이 없다. 무독성이다.
MSM은 수용성으로 물보다 안전한 물질이다.

△MSM이 관절건강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성이 식품이라 했습니다. 일반적인 효과를 부연, 설명한다면.
강력한 염증제거 효과 등 미국의 MSM전문가인 로렌스 박사가 노화방지약 관련, 국제저널에 기고한 MSM의 관절염 개선효과에 대한 보고서 자료는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다.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MSM실험(55~78세 환자체험) 결과 6주후 82%의 통증개선을 가져왔다.

△황의 핵심요소를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황(S)은 효소제품의 개시제 역할을 한다.
인간의 세포막에 유연성을 줌으로써 피를 맑아지게 한다.

보조 효소로 작용 에너지를 넣어줌으로써 기가차게 되고 몸을 가뿐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기전을 좋아하게 하는 역할 또는 황은 인간뿐아니라 식물분야에 더 많은 효과를 얻는다.

황은 유기물 합성이 잘돼 다양한 효과로 유기물이 잘 이뤄지도록 해준다.

매일매일 새로운 세포를 재생해준다는게 MSM의 핵심이다.
이때 3종 트리폴 MSM을 복용함으로써 몸에 들어 있는 독소 등을 제독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몸을 대청소를 해주는 셈이다.

몸도 대청소를 해줘야 하는 것으로 현대의학을 받쳐주는 기능으로 설명할 수 있다.
현재 MSM 3종 복합건강 기능식품을 연구하는 단지는 충북에 있다.

자사는 MSM에 대해 그간의 수 많은 가설과 검증 등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전국적으로 다니면서 수 많은 강의를 하고 이를 보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는 비MSM이란 첨가제로 개발돼 전국적으로 보급이 돼 많은 인기도 얻어가는 중이다.
특히 MSM은 피를 더욱 맑게 만드는 기전도가 높은 물질이자 첨가제로 많은 임상사례와 주변의 복용사례 등을 통해 체험자들의 입을 통해 회자된다.

이를 테면 이런 사례다.

아스피린은 좋긴하지만 장기복용하면 자칫 혈관이 늘었다 터졌다하는 위험성이 있다.
하지만 MSM은 이런 것을 보완해 콜레스테롤을 떨어트리는 효과 등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하는등 무한한 역할을 한다.

예를들어 화상을 입으면 하루만에 피부가 복원된다든지 모기에 물린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킨다든가.
고엽제 환자들의 짓물이 난 피부, 발톱이 빠진 사람,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되는 사람, 알코올 중독자 등이 꾸준히 복용해 회복하는 등 무수한 치유사례들이 반증하고 있다.

미국에서 연구하는 김영범 교수 역시 “황의 성분이 들어있는 MSM은 메티오닌이 바뀌는 시스템을 가져 인슐린 분비와는 상관없이 당을 떨어지게 한다”고 밝혀 MSM의 효용가치를 시사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 사실만으로도 미래지향적인 관련연구의 대체식품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BIZ팀>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