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안군청 제공>
염전 근로자의 인권침해 사태가 종결된 가운데 천혜의 소금산업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 쇄신이 추진된다. 

신안군(군수 박우량)과 (사)천일염세계화포럼 주관으로 오는 7일 서울 여의도동 국회에서 '2014년 소금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토론회는 (사)천일염세계화포럼(공동대표 김학용의원, 장태평 전 장관) 주관으로 개최되며 박우량 신안군수가 천일염 산업의 비젼과 추진 현황에 대한 강연과 목포대학교 김인철 교수의 소금산업진흥법 개정 의견 발표가 끝나면 소금산업 전문가들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군은 최근 각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을 모았던 염전 근로자 인권침해 사건과 관련, 인권침해 관련자의 처벌을 강화하고 실제 천일염 생산자가 자부심을 갖고 식품인 명품천일염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군은 이날 소금제조 허가를 임대자 등 천일염을 직접 생산하는 사람이 갖도록 하며, 정기 건강검진도 받도록 하는 등의 방안을 제기할 예정이다.

천일염세계화포럼은 앞서 김학용의원과 장태평 전 장관이 공동대표로 지난 2010년 2월에 발족,괄목할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포럼은 이어 염관리법 개정 공청회, 천일염 세계화를 위한 세미나와 전시회 개최, 현장 방문 등 신안천일염 발전에 앞장서온 단체로 호응을 얻고 있다.
<신안=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