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제·부동산
동서발전,바이오매스 산업육성 기여

한국동서발전(주) (사장 장주옥)는 바이오매스 관련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연료 수요처와 공급처간 실시간 소통의 장을 운영해 중소기업 100여개 사에 바이오매스 연료 정보를 공개, 호평을 얻고 있다.

동서발전은 앞서 2012년 4월에 '바이오매스 연료 협약체 커뮤니티'를 개설해 바이오 고형연료․우드펠․바이오중유 등 바이오매스 연료의 입찰정보와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카페 'http://cafe.naver.com/biofuelcommunity'는 동서발전에서 개설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티로, 바이오매스 연료 입찰정보 및 관련기업에 유용한 정보를 공개해 회원수 738명, 페이지뷰 37,721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법령의 제.개정 현황과 업계에 미치는 영향, 바이오매스 연료 공급사업 추진시 유의사항 및 위험요소 등을 분석해 제공하고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정보 습득이 용의하도록 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관련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적극 제공해 바이오매스 연료 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2013년 7월에 30MW 동해 바이오매스 전소 발전소를 준공․운영하며 단순 매립, 소각되고 있던 폐목재를 활용하여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중소기업을 위해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의 인증을 받은 당진화력 실험실을 활용해 새로운 바이오매스 연료 개발에 필요한 분석을 무료로 대행하고 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발전소에서의 연료 이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실제 혼소시험을 시행하는 등 바이오매스 연료 관련 중소기업 및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허 연기자>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