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재)한국SGI, 인재육성 장학기금 잇따라 쾌척

   
 
양산권,이천권,거제권 성금 1,200여만원 전달

불법(佛法)의 인간주의를 토대로 평화,문화,교육운동 및 사회공헌(CSR) 활동을 펼치는 한국SGI(이사장 김인수)가 잇따라 성금을 내놓아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재단법인 한국SGI 양산권은 최근 행복문화회관에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최근 양산권은 시청 부시장실에서 안윤한장학재단 이사장, 박유동 부시장, (재)한국SGI 양산권의 안영효권장 외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가졌다.

안영효 권장은 “지역 인재육성 및 양산의 교육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면서 “이번 장학기금 기탁 외에도 환경정화 활동, 자원봉사 활동, 불우 이웃돕기 등 꾸준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안윤한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기금 모금에 동참해 주셔 감사드리고,기탁해 준 소중한 기금은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 지역인재를 키우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재)한국SGI 이천권(권장 이주민)은 올해 1월 바자회에서 모은 성금을 나눔실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싶다며 이천시를 방문, 바자회 성금 434만6,950원을 전달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뜻깊은 선행에 감사하다”면서 “금액이 중요한게 아니고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음과 정성처럼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것은 없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결손아동 및 청소년에게 장학금으로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SGI 이천권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환경보호 활동을 활발히 전개, 국토대청결에 한국SGI이천권 회원들이 참석해 설봉공원 전체를 쾌적하게 청소했다.

이천권의 이주민권장은 “앞으로도 바자회를 통해 성금을 마련하게 되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단체,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회원들과 함께 펼쳐 이천의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SGI 거제권(김손철 권장) 역시 이달초 거제시청을 방문해 거제권 바자회 판매수익금 250만원을 전달했다.
거제시는 관내 저소득 사회취약 계층 11세대에게 지급,훈훈한 미담이 됐다.

김손철 권장은 “앞서 회원들의 구조라정화 활동에 이어 사곡 해안변 청소를 했다”며, “앞으로 국토대청결운동뿐 아니라 사회봉사, 불우한 이웃돕기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계 192개국 지역에서 활동중인 SGI(Soka Gakkai International,국제창가학회)의 결성(1975년)과 함께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한국SGI는 생명존엄을 바탕으로 평화 문화 교육운동과 사회공헌,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350여 개의 문화회관을 중심으로, 150만 여명의 회원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인간주의의 평화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유영미 기자/사진=한국SGI 제공>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