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일 응모신청서 접수 및 현장설명회 개최

네덜란드인 하멜이 머물렀던 강진 병영이 하멜촌으로 다가올 준비를 하고 있다.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강진 하멜촌 조성사업’을 위한 설계공모를 오는 9월 2일부터 11월12일까지 실시한다.

강진 하멜촌 조성사업은 강진군만의 지역적 특색과 전라병영성에 거주한 ’하멜’과 ‘네델란드’라는 관광 자원을 활용․연계한 차별화된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하기 위해 하멜기념관 일대 41,643㎡에 국비90억원을 비롯한 총사업비 150억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다.

이번 설계 공모는 전라병영성과 네덜란드인 하멜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예술성이 가미된 최적의 설계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를 통해 전라병영이 위치했던 병영면의 역사적 장소성을 회복하고 역사적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창의적인 설계안을 선발하여 실시설계를 거쳐 2015년 상반기에 첫 삽을 뜰 계획이다.

공모에 참가하려면 조달청 나라장터 및 강진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9월2일 참가등록한 후, 현장설명회에 참여 해야만 한다. 응모작품은 오는 11월 12일 하루만 접수한다.

당선작은 오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된 업체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권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우수상과 가작에게는 각각 3,000만원과 1,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공개 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건축사사무소, 엔지니어링업체 또는 기술사사무소, 산업디자인전문업체 등이 공동이행방식으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에서 입찰공고를 확인하거나, 문화관광과 (061/430-3742)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