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시 프레스센터 18층 오후 6시 예정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이치수 창립준비위원장 겸 발기인 대표, 현 월드얀미디어그룹 회장)는 오는 10일 오후 ‘협회 창립총회 및 창립 기념식’을 개최한다. 

최근 열린 대한인터넷신문협회(www.inako.kr) ‘창립 준비 위원회 및 발기인 대회’에서 추대된 이치수 협회창립준비위원장 겸 발기인 대표는 “협회 창립 준비위원들과 발기인으로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많은 노력으로 오는 10일 오후 6시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리는 협회창립총회 및 기념식 준비가 예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며 “회원 인터넷신문사 대표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치수 협회 창립준비위원장은 또 “우리 협회는 대한민국의 민주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언론자유를 수호하며 평화통일과 민족의 동질성 회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무엇보다 우리 앞에 산재해 있는 계층과 지역 갈등을 해소해 나가고 사회적 약자에게 귀 기울이는 참다운 언론협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치수 창립준비위원장은 이어 “우리 협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회원의 자질 향상 및 권익옹호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협회는 언론과 관련한 연구조사 및 회보를 발간하고 지역사회를 포함한 국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연구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성규 협회 창립준비위원 겸 사무국장은 “현재 많은 신문, 방송 등 언론사들이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원으로 가입할 의사를 밝히고 있다”며 “협회 창립 기념식인 오는 10일 이전까지 회원으로 가입하는 회원사에 한해 가입비(100만원) 전액을 면제해 드리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윤성규 협회 사무국장은 또 “‘협회창립총회 및 기념식‘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들은 가입비 100만원과 연회비 2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며 “우리 협회와 함께하고자 하는 언론사들은 협회 전화번호(02/2633-2583)로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인터넷신문협회는 지난달 26일 낮 12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방재센터빌딩 4층 협회 회의실에서 ‘협회 창립 준비위원회 및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 

‘창립 준비위원회 및 발기인 대회’에는 창립 준비 위원장 및 발기인 대표 이치수(월드얀미디어그룹 회장), 창립 준비위원 윤성규(세이프투데이 대표이사), 견재수(케이제이타임즈 팀장), 김익수(환경일보 대표이사), 조동환(약사공론 편집국장), 김태수(데일리시사닷컴 대표이사), 권병창(대한일보 편집국장), 유철(환경타임즈 대표이사), 정성길(시사투데이 대표이사), 이병구(의약뉴스 대표이사), 조용하(아시아타임즈 대표이사), 김남규(코리아뉴스 대표이사)) 등이 함께했다.
<양소영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