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년 간의 기다림 끝에 뮤지컬 ‘팬텀’이 역사적인 한국 초연을 시작한다.

뮤지컬 ‘팬텀’은 토니어워즈 수상에 빛나는 극작가 아서 코핏(Arthur Lee Kopit)과 작곡가 모리 예스톤(Maury Yeston)의 작품으로 세계적인 추리 소설가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의 대표작인『오페라의 유령(Le Fantôme de l'Opéra)』(1910)을 원작으로 한다.

 
1991년 미국 월드 프리미어 당시 언론과 평단에게 “상상할 수 없었던 신작”, “우아하고 의미심장하며 감동적인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미국 전역에서 연속 매진 행렬 속에 6년간 600회 이상 공연 됐다.

또한 독일, 캐나다, 호주 투어에서도 크게 성공한 뮤지컬 ‘팬텀’은 특히 2010년 일본 다카라즈카에서의 공연에서 일본 최고의 뮤지컬 스타가 출연해 전석 매진의 신화를 달성했다.
 
최근에는 2013년 영국에서 프리미어를 가지며 시대를 초월한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자리매김 했다.

뮤지컬 ‘팬텀’은 그 동안 여타 작품에서 조명 받지 못했던 팬텀의 비밀스러운 유년기 시절을 깊이 있게 다루고 흥미로운 캐릭터와 장면들을 추가해 개연성 있는 탄탄한 스토리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라드 카리에르와 벨라도바의 사랑을 정통 클레식 발레로 표현한 장면은 뮤지컬 ‘팬텀’의 백미가 될 것이다.

서정적이면서 장엄한 오케스트라 음악에 한국 프로덕션만을 위해 모리 예스톤이 작곡한 새로운 곡들을 추가하고 일렉트로닉 음악의 요소를 더한 편곡을 통해 ‘팬텀’의 캐릭터를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 프리마 발레리나가 선보이는 고혹적인 전통 발레, 파리의 오페라 극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화려한 무대는 관객에게 뜨거운 정서적 울림을 안겨 줄 것이다.

언제나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여 온 EMK뮤지컬컴퍼니는 국내외 최고의 실력파 제작진과 함께 음악과 무대, 의상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내 독창적인 뮤지컬 ‘팬텀’을 완성할 예정이다.

뮤지컬 ‘팬텀’에는 뮤지컬 ‘엘리자벳’, ‘레베카’, ‘마리 앙투아네트’를 연달아 흥행시킨 최정상의 연출가 로버트 요한슨이 작품을 총지휘한다.
 
‘지킬 앤 하이드’, ‘원더랜드’, ‘리틀 우먼’, ‘스칼렛 핌퍼넬’ 등의 작품에서 빼어난 음악적 완성도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온 킴 샤른베르크가 편곡을 맡는다.

또한 한국 창작 뮤지컬의 주옥 같은 음악을 탄생시킨 음악감독 장소영, ‘레베카’의 안무가 제이미 맥다니엘, 디즈니 온 아이스 프로덕션 ‘겨울 왕국’의 의상 디자이너 그레고리 포플릭 등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권혜진 인턴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