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5일까지 접수받아 5월14일 한국프레스센터서 수상자 시상

올곧은 언론창달을 지향하는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www.inako.kr)는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일궈낸 사람 중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된 수상자를 포상한다.

대상자는 개인과 단체로 바른 성장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해 시상하는 ‘INAK(Internet Newspaper Association of Korea)상’으로 시상식 계획(협회 공고 제2015-0331호)을 31일 공고했다.

‘INAK상’ 종류와 수상자수는 △INAK상 △INAK 국가발전공로상 △INAK 사회공헌상 △INAK 국회의장상 △INAK 교육자상 △INAK 과학기여상 △INAK 보건복지상 △INAK 창조예술상 △INAK PressCEOClub상 모두 9개 부문 15명 이내이다.

‘INAK상’ 추천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1인(또는 단체)이 다수 후보자를 추천할 수도 있다.

이때는 후보자별 우선순위를 기재해야 한다.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관, 단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도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 서류접수는 31일부터 오는 4월2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수상후보자 이력서 및 추천 공적서를 첨부해야 한다.

접수처는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사무처(150-031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114가길11,401호 INAK상심사위원회)이고 e메일 접수의 경우 514nak@daum.net과 514nak@naver.com으로 받고 있다.

접수방법은 우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받고 제출서류 양식은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www.inako.kr)에서 첨부파일 양식 ‘내려받기’해 작성(파일명은 후보자 이름, 후보자가 다수일 경우에는 각각의 파일로 제출, 김청순.hwp, 오청남.hwp)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5월4일 낮 12시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수상자는 개별 또는 회원사 웹진을 통해 통지된다.

시상식은 오는 5월14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윤성규 사무총장은 “제출된 서류에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신청한 경우, 선발이 취소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윤 사무총장은 이어 “INAK상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급적 전자우편으로 문의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상세한 문의처는 02/2633-2583~84.
<유영미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