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안보소재 전국민 참여하는 5개 분야 대상

경찰청은 국민과 함께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全 국민이 참여하는 2015 안보사랑 콘테스트 작품 공모를 7일부터 오는 5월26일까지 50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크게 시청각 부문과 문예 부문으로 시청각 부문(3개)은 광고영상·웹툰·포스터 분야로 나누고, 문예부문(2개)은 안보사랑 글짓기와 북한이탈주민 수기 분야로 나눠 당선작 43편을 선정하며, 시상금은 총 2,070만원이다.

금년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국가안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존 성인과 학생을 통합하여 공모하던 포스터 부문을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세분하여 공모하게 된다.

작품 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 ‘안보사랑(www.anbosarang.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당선작은 6. 17(수) 경찰청 안보사랑 콘테스트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개별적으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입상작품은 안보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인데, 광고영상 작품은 전국 공익전광판을 통해 홍보하고, 포스터는 전국 지방경찰청 순회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경찰청은 북한이탈주민 체험수기, 안보사랑 글짓기, 웹툰은 책자로 발간하여 배포하는 것은 물론, E-book으로 제작하여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 ‘안보사랑’ (www.anbosarang.co.kr)이나 각급 경찰관서 게시판에 게재된 홍보포스터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스마트폰 등으로 홍보포스터에 있는 QR 코드를 찍으면 ‘안보사랑방’ 홈페이지로 연결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정구열(법학박사)법조전문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