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상북도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상주시생활체육협의회와 국민생활체육경북종목별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6월 5일 상주시민운동장외 보조경기장에서 2009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


  경북의 23개시․군에서 60세이상 선수 및 임원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지는 이번대회는  게이트볼, 배드민턴, 탁구, 생활체조, 정구, 테니스등 6개 종목에 각 시․군을 대표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개회식은 오전 11시 상주시민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게이트볼은 시민운동장, 배드민턴은 상영초체육관, 생활체조는 상주시민체육관, 정구는 경북대상주캠퍼스정구장, 탁구는 상산전자공고, 테니스는 시민운동장테니스장에서 각각 분산 개최하게 된다.


  대회 경기장부근에 농특산품 판매 및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우리시 농특산품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공무원 및 자원봉사단은 행사장 교통안내 및 주차관리, 음수대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 특히 경기 중  어르신들의 안전관리를 위해서 각 경기장별 의료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선정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활동 참여 확대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주=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