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문경새재맨발걷기대회󰡑가 오는 6월13일 문경새재 일원에서 펼쳐진다.

문경시와 안동문화방송이 주최하고 문경경찰서와 문경시체육회가 후원하는 문경새재맨발걷기대회는 웰빙시대를 맞아 해마다 참여인원이 늘어나고 있다.

걷기대회 행사는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문경새재 제1관문 앞 광장에서 출발하여 제2관문 까지 왕복 6㎞구간에 걸쳐 이뤄진다. 문경새재는 옛길이 자연그대로 잘 보존된 황토길로  걷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로 전국에 널리 알려져 있다.

새재 옛길박물관 후문에서 경품권을 배부하여 제2관문에서 경품권을 회수하게 되며, 오후 2시부터는  인기가수 김용임을 비롯한 많은 가수들의 초청 축하공연이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또한 무료 건강검진,  가훈 써주기와수지침 봉사, 문경오미자 막걸리 및 슬러시 시음 홍보행사,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펼쳐지며,  문경 약돌쌀 홍보도 함께 이루어진다.

당일 행사 참가자에 대한 별도의 신청 및 참가비는 없으며 이날 오전 12시 이전 입장자에 한해서는 주차료를 무료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당일 행사에 참가하는 시민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문경=여인철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