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you 희망교육센터(소장 고유미)는 도내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인성교육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2016 전라남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교육으로, 출산과 양육으로 사회활동이 단절된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 전문강사로서의 능

 

력을 배양하고, 사회진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실습과 연계한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인성교육 전문강사로의 역할과 사명, 사례연구, 기획 및 교안작성으로 이뤄져 있다.이론수업 후 강의시연 및 피드백을 통해 인성교육전문강사의 자질을 다지게 된다.

수료 후 전문강사로서 초, 중, 고교 출강이 가능하며, ‘For you 희망교육센터’ 전문강사로서도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고유미 소장은 “스스로가 경단녀(경력단절여성의 줄임말)였으며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재출발의 희망을 주고 싶은 멘토이고 싶다”고 밝혔다.

인성관련 논문으로 목포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를 취득했으며,‘자살, 가장 불행한 선택’이라는 책을 공저로 출판해 경단녀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 말라고 전했다.

고유미 소장은 “앞으로도 여성들이 더욱 활발하게 사회진출을 할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for you희망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교육으로 전남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새로운 생애 전환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목포=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