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산해푸드-랴오닝 쌍증그룹 김 식품 100만불 수출 협약

목포시는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국 동강시와 경제무역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목포 산해푸드와 중국 랴오닝쌍증그룹(사장 송허밍)도 수출입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목포시의 중국 마케팅의 성과이자 중화권 국제교류협력사업 세일즈 행정의 산물이다.

지앙나이동(姜乃東) 동강시장을 비롯해 동강시의 주요 경제무역기업 대표가 포함된 동강시 대표단은 30일부터 목포시를 방문했다.

목포시는 동강시 대표단에게 대양산단, 고하도, 수산식품지원센터, 농수산물유통센터, 신항만 등 투자입지를 소개하고 양시 수산식품 관련 기업인 간의 상담의 자리를 제공하는 등 수출입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앞서 목포시와 동강시는 지난 2015년 5월 우호도시 결연을 맺은 이후 상호방문 및 투자·경제무역 등의 교류를 이어왔다.

양시는 상호 신뢰의 기조 아래 공동 발전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양시 기업의 수출입 협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런 노력으로 목포 인근 청정해역에서 생산한 김 식품의 중국 수출에 이르게 됐다.

수입기업인 랴오닝쌍증그룹 송허밍(宋和明) 사장은 “산해푸드의 김 식품을 중국의 광저우(廣州) 상품전시회 등에 이미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면서 “목포의 수산식품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사업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박홍률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목포시와 동강시의 경제무역 협력이 촉진될 것이다. 중화권 자본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목포시 수출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 등 수산식품의 중국 수출을 위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목포=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