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본 2천억원대 투자유치 사업

기공식,광주전남 관광 활성화 기대

전남 신안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광주, 전남에서 가장 큰 규모의 리조트 조성사업인 ‘다솜리조트’ 조성공사를 신안군 압해읍 복룡리 일원에 2천억원대의 민간자본 투자로 추진하는 기공식을 가졌다.

12일 신안군 압해읍 복룡리 일원 리조트 현장부지에서 가진 기공식에는 이낙연 전남도지사를 비롯 의원, 대선건설(주) 송영삼 회장, 다솜영농조합법인 이준영 대표, 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다솜리조트 기공식’을 가졌다.

특히, ‘다솜리조트’는 신안군 압해도의 수려한 해안 2만여평의 부지에 조성될 시설부지에 민간자본으로 총사업비 2,000억원을 투자하게 되며, 이는 광주,전남권에 있는 리조트 중 객실 기준으로 가장 큰 규모이다.

1단계로 1,200억원을 투자하여 리조트 2개동(245실), 식당, 카페, 연회장, 해수찜, 워터파크와 각종 부대시설을 오는 2018년 5월까지 조성하고, 2단계로 800억원을 투자하여 2020년 말까지 호텔 등을 완공할 계획이다.

‘다솜리조트’가 완공되면, 200여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어 신안군은 물론 전남도의 청년실업 문제와, 매년 증가추세에 있는 관광객들의 부족한 숙박시설 문제가 해소되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솜리조트는, 지난 2014년 12월에 투자자와 전라남도, 신안군이 MOU를 체결한 가운데 그동안 부지매입을 완료한 후, 지난해 12월에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고 금년 6월에는 건축허가를 받는 등 착공에 필요한 각종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신안군이 미래세대를 위해 백년대계를 내다보고 역점추진중인 십자형 도로망구축 사업과 새천년대교 개통 등으로 중부권 관광벨트 개발이 다솜리조트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신안의 미래는 농업과 관광을 접목한 융복합 창조산업인 6차 산업에 달려있다”며“다솜리조트가 6차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청년일자리 창출은 물론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미래 신안경제를 지탱해줄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솜리조트 사업주체인 대선건설은, 지난 1994년도에 설립되어 무안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향토기업으로 연매출 1,500억원, 종업원수 250명이며, 토목, 건축, 도로, 조경, 환경, 전기공사 등의 우량 종합건설사로 알려져 있다.
<목포=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