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시정주요 업무보고회

"중앙부처 공모사업 적극 대응" 강조

권민호 시장은 “고현항 항만 재개발, 해양관광테마파크 조성,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건설, 저소득층을 위한 300만 원대 아파트 건립 등의 사업이 본격화 된 만큼, 추진에 박차를 가해 조기에 완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는 등 국비 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지시했다.

권 시장은 최근 내년도 시정방향과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2017년 시정주요 업무보고회'에서 이 같이 주문했다.

권 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전 부서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문화예술재단, 거제희망복지재단을 대상으로 올해 업무성과와 내년도 추진방향, 신규시책 등을 점검했다.

권 시장은 또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는 등 국비 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지시했다.

특히 내년에는 지역경기 침체로 시 재정운용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관행적이고 불요불급한 예산편성은 최대한 지양하고, 지역경제를 부양하는데 예산편성 초점을 맞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추진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 자체 업무보고회가 마무리되면 수정, 검토사항을 반영해 10월말 예정된 제187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시 내년도 시정주요 업무계획을 보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제=이현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