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단합이 김정은의 망상 깰수 있어’

<박근혜 대통령이 1일 계룡대에서 열린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열병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건군 제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박근혜 대통령은 건군 제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이어 경축연에 참석해 “정부와 국민, 군이 합치된 노력을 하지 않으면 국가 안보를 보장할 수 없다”고 역설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우리 국민의 단합된 모습만이 무력 도발을 꿈꾸는 김정은 정권의 망상을 깨뜨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비이성적이고 비정상적인 김정은 정권은 우리가 수용할 수 없는 무리한 요구를 일삼으면서 우리 국민을 핵 인질로 삼아 각종 도발을 자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에 정부는 국제사회와 함께 더 강한 압박과 제재를 가해 북한의 비핵화를 반드시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안보가 흔들리면 사회의 모든 분야가 혼란을 겪고, 사회가 혼란에 빠지면 북한에 맞설 국력을 유지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군은 어떠한 경우에도 국민과 국가를 수호하겠다는 투철한 애국심과 충성심을 보여주어야 하며, 북한이 감히 도발을 엄두조차 낼 수 없도록 압도적인 군사적 응징능력을 갖춰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필요한 안보문제까지도 이념적, 정파적 갈등을 겪고 있어서 안타깝다"며, "예전과는 차원이 다른 위기상황에서 안보문제에 있어서 만큼은 뜻을 모아주고, 정부와 군의 노력을 지지하고 성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제 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시범단>
<박 대통령이 참석한 제 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시범단>

“강인하고 책임감 있는 정예강군” 당부
“내부의 분열과 혼란은 북한의 핵 도발보다 더 무서운”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오전 계룡시 계룡대에서 열린 건군 제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국민에게는 신뢰를 받고 적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되는 강인하고 책임감 있는 정예강군이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먼저 박 대통령은 "급변하는 세계에서 우리가 경제성장과 국위를 선양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군이 애국심과 충성심으로 조국을 든든히 수호해왔기에 가능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의 국군 통수권자로서 우리 군의 오늘에 큰 자긍심을 느끼며 무한한 신뢰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며, "위기의 대한민국을 지키고 북한이 감히 도발할 엄두도 내지 못하도록 우리 군은 나라를 지키는 애국심으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금 북한 김정은 정권은 끊임없는 공포정치와 인권 유린으로 북한 주민들의 삶을 절망으로 몰아넣고 있다"며, "정부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국제사회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대북 제재와 압박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박 대통령은 "북한이 각종 미사일을 연속적으로 발사하고 있는 지금 이 상황에 우리 국민과 장병들을 그대로 위험에 노출시킬 수는 없다"며, "사드 배치는 우리 국민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자위권적 방어조치이며 북한의 공격에 대비하여 우리가 해야만 하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금 북한 정권은 내부분열을 통해 우리 사회를 와해시키려고 하고 있다"며 "우리 내부의 분열과 혼란을 가중시키는 것은 북한이 원하는 핵 도발보다 더 무서운 것"이라고 언급하고, "이념과 정파의 차이를 넘어 우리 국민 모두가 대한민국을 지키는 길에 하나가 돼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또 “대한민국은 북한 정권의 도발과 반인륜적 통치가 종식될 수 있도록 북한 주민들에게 진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북한 주민들이 희망과 삶을 찾도록 길을 열어 놓을 것이고, 언제든 대한민국의 자유로운 터전으로 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권병창 기자/사진=청와대 제공>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