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담당자 및 유치원 교사 대상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최근 제주도 일원에서 신안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와 유치원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 방문, 새별오름 탐방, 천지연폭포 탐방, 뮤지컬 ‘페인터즈 히어로’과 이중섭미술관 관람 등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한국국제학교의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활동을 이해함으로써 공교육의 교육력 제고 방안을 모색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뮤지컬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은 마이클 잭슨, 이소룡, 슈퍼맨 등 세계적인 캐릭터들을 10가지 미술기법과 경쾌한 코미디 마임으로 독특하고 매력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임자남초의 조은숙교사는 “예술 장르의 경계를 초월하는 문화예술 융합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 지역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안에 모색해 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정인상교육장은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들의 문화예술 감성 역량을 함양하고자 마련된 이번 연찬회가 학생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반을 조성하여 신안 학생들에게 예술적 잠재력과 창의력 극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교육장은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담당자의 역량 강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심미적 감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행정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안=박광일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