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클린콘텐츠 공익 캠페인 UCC공모 시상식

독서감상 발표 처음 시행 공모전
유아시기 독서문화 정착 기여 등

대한민국 콘텐츠 전분야에 인성정화의 파동이 거센 가운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한세대 교수)의 범국민적 캠페인의 훈풍이 불고있다.

오는 24일 오후 3시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의 ‘2016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대회’가 국회도서관 대강당 지하 1층에서 펼쳐진다.

올들어 2회째를 맞이하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의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대회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와 국회 스마트컨버젼스연구회,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KBS 방송이 주최,주관한다.

이번 UCC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대회를 통해 △인성의 핵심 가치(나눔, 봉사, 정직, 효, 책임, 존중, 배려, 공감, 소통, 협동, 칭찬, 희망,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과 쓰기) △건강한 SNS·스마트폰 사용 문화 △건전한 콘텐츠의 중요성을 알린다.

이번 시상식과 발표대회에서는 인성 및 클린콘텐츠에 관심 있는 유아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인성 가치를 담은 책을 읽은 후 쓴 독서 감상문과 촬영된 영상이 발표된다.

수상자들은 주어진 주제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에 30초에서 3분 이내의 동영상 UCC,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해 KBS 사이트와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홈페이지, 인실련 홈페이지에서 응모돼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이번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대회에서는 성악가와 뮤지컬 배우의 개막축하공연을 비롯,그간의 인성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의 활동에 대한 경과보고, UCC 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대회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운영위원이며 심사위원인 연세대 아동독서과정 차경환 교수는 “이번공모전은 유아. 초등.저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감상발표를 처음으로 시행하게 되어 유아시기부터 책을 좋아하게 되고, 독서를 즐기는 독서문화가 만들어져서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차 교수는 “유아 입상자가 시상식 축하 행사에서 독서감상발표를 하고 입상자가 다니고 있는 창의나무아트 도만스쿨어린이집 꼬마합창단이 축하공연까지 하게 되어 칭찬하고 협동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어 인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공모전 시상식 및 발표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 전 분야에 클린운동이 확산되기를 바라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의 향후 행보에 그 귀추가 주목된다.
<송옥자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