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료-국제부등 1,000여명 참석

<글로리아챔버 오케스트라의 향연>
<강병돈문화본부장의 2016,'17년도 부별 활약상과 활동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섭외부 이춘이씨의 체험담 발표 모습>

11일 한국SGI본부 영광회관서 부원회 개최

佛法의 인간주의를 통해 평화-문화-교육운동과 사회공헌(CSR) 활동을 펼치는 한국SGI ‘2017 문화본부 부원회’가 다채롭게 열렸다.

11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한국SGI본부 3층 영광회관에서 열린 ‘2017문화본부 부원회’는 김인수 한국SGI이사장과 강병돈문화본부장 등 1,000여명이 참석,성황을 이뤘다.

이날 문화본부 부원회는 식전 문화행사로 김남구-장혜전씨의 성악공연에 이어 ‘All I ask of you와 오솔레미오의 감미로운 향연이 펼쳐졌다.

강병돈문화본부장은 이날 '2016문화본부 활약상과 2017년 활동방향'에 대해 발표했으며, 섭외부의 이춘이 씨와 국제부 이은화씨의 체험담으로 감동의 물결을 연출했다.

<학술부의 최해성서울대 교수의 발제발표>
<의료부의 윤성현(삼성병원)교수>

또한, 영상물로는 휴먼스토리3 ‘맹세를 관철하는 용기’편이 상영됐으며, 학술연구 발표는 서울대학교의 최해성교수의 ‘1.26기념제언에서 배운다’를 주제로 발표,갈채를 보냈다.

최 교수는 주요 골자로 ‘원수폭금지선언 60주년 의의와 한국의 사명’등을 강연, 눈길을 끌었다.

삼성병원의 윤성현교수는 ‘생활속 실천 의료상식’을 통해 ‘늘어나는 소화기암 알면 이길 수 있다’란 주제아래 질 높은 삶의 바로미터로 건강의 소중한 가치를 강조했다.

뒤이어 문화행사는 격조어린 글로리아챔버 오케스트라의 트리치트래치폴카, 베사메무초를 연주,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참석간부 김인수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참석간부 김인수<사진>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동기간 이탈없는 기러기의 행렬처럼 문화본부 역시 지난 1년 동안 올곧은 광선유포 활동에 진심어린 감사를 전했다.

김 이사장은 또 국제PEN 한국본부의 이길원전이사장과 김후란(사)자연을 사랑하는 문학의집 서울이사장, 전규태전연세대 교수, 여상락명예이사장 등 자리를 빛내준 내외빈들께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김 이사장은 “자기를 잊어버리고 꿈속에서도 투쟁하는 무아몽중(無我夢中)처럼 길없는 길을 열어간다는 신심으로 도전을 바란다”면서 “광선유포라는 진검승부를 위해 확고한 소명의식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SGI의 김인수이사장은 이를 토대로 “문화본부의 초석이 돼달라”고  주문한뒤 “△기원으로부터 출발 △이웃을 소중히 하는 마음, 그리고 △체험담을 나누며 대화와 소통의 시간 속에 자신감과 확신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권병창 기자>

<한국SGI 문학부의 여류작가들이 시화전을 뒤로 잠시 포즈를 취했다.>
<서정부시인이 자신의 작품옆에서 파안대소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