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1,000여명 참석

<사진=KBS 캡쳐>
<남재준 예비후보가 대선 출마선언에 대해 당위성을 역설하고 있다.>

"자유 대한민국 굳게 지켜 (남북)통일 완성하겠다."
무소불위 국회 독재타파 정치 대대적 개혁 절실


'안보' 아젠다 남재준(전 육군참모총장) 전 국가정보원장이 '자유 대한민국 수호'와 '독자적 핵무장' 등을 제시하며,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남 전 원장은 24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전쟁기념관 뮤지엄웨딩홀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출마 선언에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를 지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지금까지 살아온 것과 똑같이 한점 거짓없이 나라에 충성하고,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남 전 원장은 "지금의 한반도 주변국들은 새로운 무한 군비경쟁에 돌입해, 우리는 구한말보다 거센 격랑에 휩싸였으며, 국내적으로도 월남 패망 때보다 절박한 소용돌이에 휘말려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굳건한 국방안보 태세를 확보하고, 대한민국의 생존과 관련해선 주권국가로서 우리의 판단을 토대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당당하게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재준예비후보가 기자 간담회를 통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와 관련, 북한의 핵·미사일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사드 배치를 넘어 미국의 전술핵 재배치와 독자적 핵무장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 "우리나라는 제왕적 대통령 중심제의 나라가 아니라 실제로는 아무런 견제없이 무소불위 권력을 행사하는 '국회 독재 국가"라며, 대통령의 국회 해산권 부활과 국회의원 비례대표 제도 폐지를 역설했다.

남 전 원장은 이와 함께, 일부 강성 노조의 탈 불법적 행위 근절, 일자리 주택 출산 양육 등 양극화의 주요 과제 해결, 검찰 기소권 유지와 수사권 경찰 이관, 대학 특성화, 전교조 활동에 대한 법적대응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남 예비후보는 검찰의 기소독점권을 유지하되 수사권은 경찰에 이관하는 등 사법정의를 실현키 위해 관련제도 역시, 개선은 물론 (법조3륜) 전관예우는 용어 자체가 사문화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 외 북한에서 국군 포로생활을 하다 귀환한 익명의 노병들은 남 후보를 응원한 데다 북한 이탈주민들은 그에게 화환을 선물한 뒤 대선 캠프를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다. 
<전쟁기념관=권병창 기자/김석훈편집위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