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원내수석대변인 현안관련 브리핑

국정원이 본연의 역할로 돌아와 안보를 위한 한-미 정보공조를 강화하는데 집중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또한 문재인정부의 적폐청산 TF가 국정원 '댓글사건' 조사결과에 대해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4일 현안관련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정 대변인은 “현재 우리나라 안보는 국내외적으로 백척간두에 서있는 상황”이라며 “‘코리아패싱’,‘미·중 빅딜’설 등 대외적으로는 한국이 소외되는 것 아닌가하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내적으로는 북핵 도발 직전임에도 사드 배치의 일반 환경영향평가 시행을 주문하는 등 안보무능을 드러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미국은 별도의 '코리아센터'를 만들어 우리 국정원과 정보공조를 회피하려는 것 아닌가하는 우려마저 제기됐다.

정보전에서 뒤처지고 있는 국정원의 현실을 고려해 정 대변인은 국정원이 지금해야 할 일은 과거정권 파헤치기로 국정원을 정치화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국정원이 본연의 역할은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서 ‘정치 보복 쇼’에 개입하는 '국정원의 정치화'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국가안보를 위한 사이버 역량강화와 대응활동마저 적폐로 몰아가려 한다면 이는 적 앞에서 스스로 무장해제하는 위험천만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국정원은 갈등과 대결의 프레임을 증폭시키려는 정치적 노림수에 부화뇌동하지 말고, 더 이상의 ‘코리아패싱’ 논란이 없도록 한·미간 정보 공조를 굳건히 하고 활성화 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정용기 수석대변인은 이외 “문재인정권은 '댓글사건'을 빌미로 국정원을 정치화하려는 ‘꼼수’를 부릴 것이 아니라, 국민의 안보불안부터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회=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