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기반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지원사업 설명회’가 지난 18일 오후 3시 경주 동국대학교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재)포항테크노파크와 한국금융투자협회(구 한국증권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설명회에는 포항TP를 비롯한 경주시, 경주상공회의소, 한국투자금융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7개기관 관계자들이 각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 설명과 개별기업들이 안고 있는 자금조달 애로사항을 상담했다.


주요내용은 포항TP와 경주시, 경주상공회의소의 기업지원사업과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은행, 기술보증기금의 중소․벤처기업 대상 각종 시설자금 및 운전자금 관련 등 투자 및 융자 형식의 사업화 자금 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소개되었으며, 한국금융투자협회는 프리보드* 예비지정사업을 소개 돼었다.


프리보드 예비지정사업은 전국테크노파크와 한국증권업협회가 운영하는 프리보드시장에 예비지정하여 기관투자자에게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IR*을 지원함으로써 유망 중소기업에게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포항TP는 그간 전국대비 25%에 해당하는 11개의 기업을 프리보드 예비지정하여 IR자료작성 지원, 투자유치 및 금융교육, 투자가 연계 등 실질적 자금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본 행사에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포항테크노파크 페이지(www.pohangtp.org)를 참조하면 된다.

참고로 * 프리보드란 :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지 아니한 비상장주권의 매매거래를 위해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제도화된 장외시장

* Investor Relations : 투자자관계 기업 활동      <포항=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