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현충원, 호국의 봄을 열다’행사 개최

[대한일보] 국립서울현충원은 수양벚꽃이 만개하는 9일부터 15일까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훈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2018 현충원, 호국의 봄을 열다』행사를 개최한다.

국립서울현충원은 단순한 벚꽃 나들이가 아니라 행사의 의의와 경건성을 되새기는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수양벚꽃과 함께하는 열린 현충원’ 행사를 올해부터 ‘현충원, 호국의 봄을 열다’로 행사 명칭을 변경하고 다양한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행사에는 수양벚꽃이 화사하게 피어있는 현충문 앞 겨레얼 마당에서 기억?감사?충혼?지킴 네 개의 문을 하나씩 통과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겨레얼 한바퀴, 황교익 칼럼니스트가 진행하는 나라사랑이야기, 야외 호국음악회, 가상현실 VR영상으로 만나는 다부동 전투, 도전 현충원 골든벨, 병영체험 등 현충원만의 특색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연고가 없는 묘소를 돌보고 그분들을 추모하겠다는 ‘온새미로 서약’을 통해서 현충원과 호국영웅들에게 한걸음 가깝게 다가가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14, 15일 양일간 문화 체험행사를 집중 편성하여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체 등 주말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며, 더불어 야간 방문객들이 호국의 의미가 담긴 수양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조명을 준비하여 13일(금), 14일(토) 21시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앞으로도 국립서울현충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위훈을 기리고, 모든 국민에게 사랑받는 호국추모공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