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사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학교 밖 청소년캠프 참가접수전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대상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학교 밖 청소년캠프 참가접수

[대한일보=이계정 기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능력과 재능을 발전시켜 진로를 탐색하고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하여 학교 밖 청소년캠프 참가 단체를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전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단체 대상으로 모집하는 캠프는 8월부터 2회 개최하며 각 차수 별 30명씩 3박 4일 일정으로 전액 무료캠프다.

8월 21일부터 진행하는 캠프는 수상안전과정캠프이며 9월 11일 시작하는 2차 캠프는 야외모험과정캠프다.

많은 청소년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를 그만두고 있다. 이에 수련원은 그 청소년들이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기보다는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프로그램 일정 속에서 참가자 서로 관심 분야 동기부여로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게 구성하였다.

수상안전과정은 수련원 수영장과 스킨 스쿠버장에서 응급처치교육, 스킨스쿠버교육, 수중공동체, 해양경찰 실기체험 등 수상활동을 체험한다.

야외모험과정은 수련원 야영장에서 야영활동을 기반으로 챌린지활동, 생존오리엔티어링, 직접 요리해보기 프로그램 등 다채롭다.

또한 각 과정에 적합한 수상안전과 야외모험 전문가 초청 강의로 인생 롤 모델 형성을 유도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참가 청소년들이 캠프 프로그램 속에서 사회성과 자신감을 키우고 스스로 자신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캠프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누리집에서 하며 최종 심사를 거쳐 결과는 6월 22일에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할 수 있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