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친애하는 판사님께" 1차 티저 공개, 충격적 문제작 탄생 예고

[대한일보=이계정 기자] ‘친애하는 판사님께’ 뜨거운 화두를 던질, 문제작의 탄생이다.

오는 25일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통쾌한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 성장기를 그린 작품으로 윤시윤, 이유영, 박병은, 나라, 성동일, 허성태, 김혜옥 등 색깔 있는 배우들이 출연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특별한 이유 중 하나가 실제 사건들을 모티프로 극화한 드라마라는 것이다.

우리가 뉴스, 신문들을 통해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던 여러 사건들이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를 통해 다양하고 극적으로 그려질 전망.

이 실제 사건들이 안겨줄 묵직한 메시지와 이슈, 통쾌한 재미 등이 ‘친애하는 판사님께’를 꽉 채울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첫 번째 티저가 공개됐다.

담고 있는 이슈가 너무도 강렬하고 묵직해서 한 번, 던지는 화두가 충격적이라 또 한 번 눈을 뗄 수 없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1차 티저는 정의를 상징하는 두 가지, 칼과 저울을 비추는 흑백 화면으로 시작된다.

주인공 윤시윤은 법복을 입고 양손에 각각 칼과 저울을 든 채 수천 권의 법전이 쌓여있는 곳, 그 정점에 서 있다.

아래쪽에서는 검붉은 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
마치 정의를 실현해야 하는 그를 맹렬하게 위협하듯이.

여기서 가장 충격적인 장면이 공개된다.

우리가 뉴스에서 봐왔던 특정 사건과 인물들이 윤시윤이 쥐고 있는 칼날에 비친 것. ‘재판 거래 의혹’에 휩싸인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목소리가 바로 그것.

여기에 더해진 “사회적 이슈들을 담고 있는 소수자나 사회적 약자의 권리가 다수의 그늘에 묻혀 부당하게 침해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이라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 목소리와 영상은 양 전 대법원장의 취임사를 인용한 것으로 이 드라마가 대중에게 얼마나 강렬한 화두를 던질 것인지 임팩트 있게 예고한다.

이어 주인공 윤시윤의 손을 타고 흐르는 검은 물은 칼에서 떨어져 정의로워야 할 판사 선서 위에 뚝뚝 떨어지는 모습 위로 양 전 대법원장 재임 시절 '재판 거래 대상'으로 의혹이 제기된 KTX 승무원 해고 사건의 피해자들의 모습이 몽타주로 펼쳐진다.

윤시윤 역시 검은 물처럼 눈에서 뜨거운 눈물을 뚝뚝 떨어뜨린다.

그리고 더욱 번지는 불, “나를 심판한 것은 법인가, 당신인가”라는 문제적 메시지를 끝으로 ‘친애하는 판사님께’ 1차 티저가 강렬하게 마무리된다.

고작 30여 초의 짧은 시간이다.

그러나 던지는 메시지, 이슈는 처절할 만큼 충격적이고 묵직하다. 이를 그린 배우 윤시윤의 열연은 흑백 화면을 뚫고 나올 정도로 강렬했다.

30초만으로도 이토록 강한 임팩트와 잔상을 남기는 문제작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본 방송에서 대체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 것인지 예비 시청자들은 벌써부터 심장이 떨려올 만큼 궁금하다.

한편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드라마 ‘추노’, ‘더 패키지’ 등을 집필한 천성일 작가와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 ‘가면’ 등을 연출한 부성철 PD가 손 잡은 작품이다.

‘훈남정음’ 후속으로 오는 25일 첫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