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시청 시민홀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정 발전을 위해 기여한 각계각층의 유공자 및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시민 표창식을 가졌다.

이날 표창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상 2명을 비롯한 9개 분야 90여명의 시민이 시정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주요 수상 분야로는 시정시책 추진에 적극 앞장서고 남몰래 선행을 베푼 시정 발전 유공 및 선행시민, 새마을금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6년 연속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수상에 빛난 주민자치 활성화 기여자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120기동대 합동순회봉사자, 지적시책발전 유공자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시민들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조규일 시장은 "한 해 동안 진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향후 진주는 혁신도시 시즌2, 국가항공산단 조성, 서부경남 KTX조기 착공 추진 등 경남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인구 100만의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해 내년에도 시민 모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라며 시에서도 역점과제와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