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1층, 실크·바이오·공에품 등 전시 판매

[진주=조재호 기자] 진주시는 최근 지역 인사, 특산품 관련 업체 종사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비쥬몰’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 외지인 등에게 진주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홍보·판매하기 위해 시청 1층 내 판매장을 개설했다.

‘진주비쥬몰’은 ‘보배로운 귀한 물품을 판매’한다는 의미로, 진주에서 생산되는 실크 , 바이오, 공예품, 가공 농산물 등 다양한 특산품을 전시 판매한다.

시는 세계 5대 명산지인 진주의 실크 제품뿐만 아니라, 진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특산품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의 경기회복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비쥬몰 개소를 계기로 우리시 특산품이 널리 알려지고 판매되어, 더 많은 판로가 확대 될 수 있도록 진주시청, 관련업체,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한 방문객 분들이 편안하게 ‘진주비쥬몰’을 이용하여 다양한 특산품을 구경하고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기존의 딱딱한 관공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하는 친숙한 이미지의 진주시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