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강원권
'함백산 야생화, 마을에서 만나요'…정선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강원 정선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 News1

(정선=뉴스1) 박하림 기자 = 2019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가 28일부터 8월11일까지 열린다.

강원 정선군이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야행화 마을 고한읍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마을재생운동의 일환이다.

고한 주민들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구공탄시장~마을호텔18번가~신촌마을 약 1.2km 구간에 걸쳐 함께 가꾼 아름다운 골목길 정원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함백산 야생화, 마을에서 만나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탄광마을의 독특한 생활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골목길에 다양한 형태의 조형물과 화분, 야생화 1만 개가 조화를 이룬다.

강원 정선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 News1

골목길을 거닐며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마을의 다양한 이야기와 골목의 변화된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모두 찍어 박람회 사무국에 제시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고한지역 내 상가에서 1인 기준 1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방 탈출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한시장상인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9900원 먹시장’을 열고 관광객들에게 싸고 맛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막식은 28일 오전 11시 고한 구공탄시장 광장에서 열린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고한읍이 명실상부한 야생화 마을로 탈바꿈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 정선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 News1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