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자전거 타기 =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을 위해 개최하는 2009 문경MTB 전국 챌린저 대행진이 문경시 자전거 사랑 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9월13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기존 MTB 대회 형식이 아닌 챌린저 대행진으로 MTB동호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A코스는 시민운동장을 출발 시내를 통과해 강변자전거 도로를 따라 신기를 돌아 시민운동장으로 돌아오는 17km 코스이고, MTB동호인이 참여하는 B코스는 A코스에서 클레이사격장 자연휴양림을 돌아오는 38km 코스로 강과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강변자전거 도로는 4대강 자전거 탐사대가 낙동강 구간 중 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은 곳이다.

한편 김학주 회장은 “이번 대회는 MTB 동호인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탈 줄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고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9월5일까지 홈페이지(www.mkmtb.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A코스 3천원, B코스 1만원으로 선착순 800명까지 접수한다. <문경=신행식 기자>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