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영남권
진주시, 제2회 진주시 소상공인 페스티벌 열려“힘내라 소상공인, 같이 삽시다 대한민국”

[진주=조재호 기자]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용길)는 최근 평거동 남강둔치에서 소상공인과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소상공인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기념하고, 진주시 소상공인연합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 마련됐다.

특히, 초대가수 공연․,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이 참여하는 프리마켓을 운영해 소상공인은 물론 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축제로 꾸며졌다.

지난 4일 새로 취임한 박용길 제3기 진주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힘내라 소상공인, 같이 삽시다.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진주시 소상공인들이 단결하여 어려운 경제 여건을 함께 극복할 것을 호소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올해 소상공인 민원콜센터 개소, 진주사랑 상품권 10억 원 발행, 육성자금 대출규모 확대 등 우리시는 소상공인의 권익향상과 소득 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조했다.

조 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상공인연합회가 화합과 발전을 통해 지역 상권과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2020년에도 진주사랑 상품권 발행규모 확대, 신용보증재단 출연금 증액 등을 통해 건전한 소상공인 육성과 탄탄한 지역경제의 밑바탕을 구축할 계획이다.

대한일보  webmaster@daehanilbo.co.kr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